자료=KB손해보험 제공
자료=KB손해보험 제공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KB손해보험은 13일 "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시작했다"면서 "고객 편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 LC(Life Consultant)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인 '개인영업비서시스템'을 이용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 측은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보험금 청구 관련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이라고 전했다.

KB손해보험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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