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LP와 김정범 씨는 우수상 차지...장려상 3명도 시상
이계문 위원장 "채무조정제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 활용"

사진=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사진=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이하 신복위)는 14일 "2020 유튜브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면서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신복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접수된 영상작품 중 1차 심사를 거쳐 10편을 선정해 신복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하고 외부전문가의 심사 및 2주간의 유튜브 조회 수와 좋아요 수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채무조정제도를 설명한 정영석(일반인) 씨의 '신용회복위원회를 알고 계시나요?'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은 대학생·미취업 청년 특별지원프로그램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한 팀 LP(대학생 등)의 '고맙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와 신용회복수기를 바탕으로 랩과 영상으로 제작한 김정범(일반인)씨의 '나에게 찾아온 두 번의 기적'이 수상했다.

이계문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영상으로 참여해 준데 대해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채무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해 유튜브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잘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