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 이하 우리금융)은 3일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재기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피해복구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은 "우리은행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5억원 범위 내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도 지원한다"며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 내에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 납입기일은 유예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주민들도 개인 최대 2000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포인트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금융은 "우리카드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한다"면서 "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하고 피해 발생 후 발생된 결제대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체이자도 면제해준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에게 대출 지원, 금리 및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피해 기업과 주민들이 빨리 재기해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힘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