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은 4일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그룹은 "현대차는 ▲두 번째 걸음마 ▲하이차저 ▲현대 X BTS 굿즈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 ▲피파 월드 풋볼 뮤지엄 등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본상을 동시에 받은 '두 번째 걸음마'는 현대차의 차세대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라며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가 현대차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의 힘을 빌려 어머니의 품으로 걸어가 안기는 모습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는 G80와 GV80에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카퍼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면서 "제네시스의 컬러 DNA를 계승한 카퍼 디자인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시인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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