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SK그룹은 9일 "집중호우 피해 주민들이 신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성금 2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키로 했다"면서 "아울러 다른 여러 긴급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SK그룹에 따르면 이같은 성금 기탁과 함께 관계사별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수해복구 지원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우선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수재민들의 침수폰 수리를 위한 서비스 차량을 긴급 투입하고 대피소 내 와이파이 및 IPTV를 무료로 지원키로 했다. SK네트웍스 자회사인 SK렌터카는 특별재난지역 내 차량 침수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취약계층 수해 피해자들을 위해 렌터카(중∙소형 차량)를 차종에 따라 50% 이상 할인해 제공키로 했다. 또한 그룹 차원에서 도움의 손길이 시급한 취약계층 아동은 물론 보육시설이나 아동∙청소년 시설을 위한 긴급지원 활동에도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주거환경 개선 전문 사회적기업인 '희망하우징'과 손잡고 수해를 입은 전국 소규모 보육시설의 시설 복구를 지원키로 했다. 위생관리 전문기업 '가온아이피엠'과 함께 이들 아동∙청소년 보호 시설의 방역도 신속히 시행키로 했다. SK그룹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은 수해로 취사가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소규모 보육시설 아동∙청소년들에게 시설운영 정상화 시점까지 행복도시락을 제공키로 했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는 위생용품(손소독제, 세안제 등)과 간편음식(에너지바, 캔햄 등)을 담은 행복상자도 전달키로 했다. 이번 행복상자 지원에는 행복얼라이언스 참여사 중 한성기업, 비타민엔젤스, 아름다운커피, 라이온코리아, 슈퍼잼, 청밀, 아이쿱생협, 어스맨, SK스토아 등 9개사가 참여했다.

SK그룹 측은 "집중 호우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는 데 힘을 더하기 위해, 각 관계사들이 해당 지역별로 구성원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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