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09:42 (목)
LG유플러스 "세계 첫 실용적 5G AR 글래스 출시"
LG유플러스 "세계 첫 실용적 5G AR 글래스 출시"
  • 최미림 기자
  • 승인 2020.08.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U+리얼글래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U+리얼글래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유플러스는 11일 "증강현실(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출시한다"면서 "오는 21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5G AR 글래스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리얼글래스는 일상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측은 "앞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B2B 시장을 공략할 목적으로 AR글래스를 출시했으나 2000달러가 넘는 높은 가격과 300g이 넘는 무게(일반 안경 약 30~50g) 때문에 확산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면서 "이에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스타트업 '엔리얼(Nreal)'의 초경량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와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및 콘텐츠로 시너지를 일으며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일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