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 '신복위')는 19일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국제비정부기구인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0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 중 '공공기관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금원과 신복위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은 전세계 주요 리더 2000명,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를 대상으로 혁신성 및 경제성과 등 10개 기준, 43개 지표를 분석해 선정했다.

서금원, 신복위는 "이번 글로벌 지속가능 공공기관 10에는 열대우림동맹, 유엔 여성기구, 그린피스 등 세계적인 공익·공공기관이 선정됐다"면서 "국내 공익·공공기관으로는 서금원과 신복위가 유일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공공기관에 서금원과 신복위가 선정된 것은 우리나라의 정책 서민금융 모델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 안전망으로서의 금융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서민금융지원을 통해 지속가능 금융을 확산하고 이를 국제사회 선도모델로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