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빌딩. /사진=뉴시스
신한금융그룹 빌딩.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3일 "태풍 '마이삭' 피해 고객지원을 위해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태풍 피해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키로 했다. 특히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 총 8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하고, 만기 연장 및 분할상환금을 유예키로 했다. 아울러 피해 고객의 신규 및 만기 연장 여신에 대해 최고 1%포인트까지 특별우대금리도 제공키로 했다.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000만원 한도로 총 2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키로 했다.

신한카드의 경우 태풍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드대금 상환 청구 6개월 유예와 분할 상환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중 본인의 잔여 한도 내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이자, 연체료, 수수료 등을 감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 측은 "태풍피해를 입은 고객이라면 지역에 관계 없이 지원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면서 "관공서에서 발행한 피해사실 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접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도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및 보험계약 대출이자를 최대 6개월 동안 유예하고 있다고 신한금융 측은 설명했다. 태풍 피해를 보다 조속히 돕기 위해 사고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신한캐피탈은 수해 피해 기업에 대해 6개월 원금 상환 유예 및 자동 만기연장 등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이번 지원이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뜻하지 않은 재난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실질적인 금융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