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삼성전자는 10일 "내달 14일 '제7회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SOSCON)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콘퍼런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 2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오픈소스 기반의 5G, AI, 로봇,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소스 콘퍼런스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올해는 국내외 저명한 오픈소스 리더들의 강연을 포함해 7개의 기조연설과 16개의 세션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승현준 삼성리서치 소장(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최승범 삼성리서치 전무가 '넥스트 노멀 시대, 삼성전자 오픈소스의 역할'에 대한 기조연설에 나선다.

또 짐 젬린 '리눅스 재단' 의장, 대니스 쿠퍼 '이너소스 커먼스' 의장, 김수정 '위민 후 코드' 서울팀 대표 등 업계 인사들의 기조연설도 이뤄진다.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대상 수상자였던 정동윤 군과 황동현 군이 주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에 대해 발표한다.

삼성전자 측은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3기 교육생 중 우수 교육생에게도 이번 콘퍼런스에서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면서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SK하이닉스, 카카오 등 다양한 업계의 오픈소스 개발자들도 기술 세션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승현준 삼성리서치 소장은 "이번 콘퍼런스가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고 전세계적 대응이 필요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오픈소스를 통한 개발자들과의 교류를 강화해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