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기아차는 15일 " '2020 러시아 올해의 차'에서 피칸토(국내명 모닝)는 도심형 소형차, 씨드는 준중형, 셀토스는 소형SUV, 스팅어는 그랜드 투어링카 부문에서 각각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아차 측은 "피칸토는 5년 연속 최고의 '도심형 소형차'로 인정받았다"면서 "최종 후보에 오른 피아트 500을 제치고 최우수 차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어 "씨드는 지난해 '올해의 신차' 수상에 이어 올해는 '준중형' 부문에서 최우수 차로 등극했다"며 "최종 후보인 도요타 코롤라 대비 주행성능 부분에서 더 나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기아차 측은 또 "셀토스는 디자인, 공간활용성, 편의사양 등에서 러시아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스팅어는 최종 후보에 오른 포르쉐 파나메라를 제치며 스포티한 디자인과 동력성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아차 러시아 권역본부 운영책임자인 알렉산더 미갈은 "디자인, 품질, 성능 등 핵심적인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이번 수상의 비결"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러시아 고객들이 기아차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