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24일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현대차 측은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이 탑재됐다"면서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이 작동한다"며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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