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SK텔레콤은 29일 "고객상담서비스에 AI(인공지능)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AI가 고객과 직접 상담하는 보이스봇을 새로 도입했다. 기존의 챗봇 서비스 범위도 확대했다. AI 대화 기술을 고객 안내 및 상담 업무에도 적용키로 했다. 고객센터 상담과 지원 시스템에 자체 보유 AI 기술을 대폭 접목했다.

SK텔레콤은 "시간 구애 없이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 시스템이 구축됐다"면서 "고객 편의성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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