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최미림 기자.
사진=최미림 기자.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우리은행은 18일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뱅킹 우리원(WON)뱅킹을 고객친화적으로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개선된 주요 내용은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 신설, 신분증 촬영 인식 기능 개선, 원뱅킹 내 상품몰 개편 등이다. 이 중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은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수취인 연락처만 입력하면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수취인에게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 뒤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입금되도록 했다. 비대면 실명 확인 시 필요한 신분증 인식 정확도와 판독 속도를 개선해 고객이 기존보다 신속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몰을 개편해 한 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 대한 상품군별 추천 기능도 신설했다. 연말정산 연관상품 등 테마가 있는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몰 화면도 확 바꿨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