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용요법 美 FDA서 긴급사용 승인 받아...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종근당 효종연구소 연구원들. /사진=뉴시스
종근당 효종연구소 연구원들.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20일 증시에서 종근당 및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등의 주가가 장중 일제히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종근당이 공동판매 중인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소식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종근당 주가는 오후 1시 17분 현재 전일 대비 24.53% 치솟은 20만50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종근당바이오와 종근당홀딩스는 각각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19일(미국시간) 일라이릴리의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와 병용사용하는 데 대해 긴급사용승인 결정을 내렸다.

종근당은 일라이릴리의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를 국내에서 판매 중이다. 이 같은 소식에 종근당 등의 주가가 장중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한국증시에서 코스피 지수는 오후 1시 32분 현재 전일 대비 0.02% 상승한 2548.01을 기록 중이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 특정 테마에 대한 이슈는 지켜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