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인 '디지택트 브랜치'를 서울 서소문 지점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디지택트'는 디지털과 콘텍트의 합성어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상담 창구에서 화상상담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은행의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융합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이다.

화상상담 부스 내에 대형 스크린과 화상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 신분증, 인감 스캐너 등이 설치돼 있다. 각종 상담 자료들을 보면서 실명확인부터 업무 완결까지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수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화상상담 전문 직원이 오프라인 영업점을 대신해 전국에 설치된 '디지택트 브랜치'를 통해 고객과 금융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면서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가치 제공을 위해 은행의 온·오프라인 채널 혁신을 통한 다양한 점포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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