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13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의 외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면서 "이 차종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서 전기차의 새 시대를 열어갈 핵심 전략 차량"이라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됐다.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현대차 측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로 차별화된 전기차 디자인을 완성했다"면서 "헤드램프, 휠 등에 아이오닉 브랜드를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반영으로 독창적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이어 "현대차 최초 후드와 펜더를 통합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유려한 전면 이미지를 구현했다"면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아이오닉만의 새로운 자연친화적 컬러 및 소재를 개발해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전기차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선도할 아이오닉 브랜드 디자인을 완성할 것"이라며 "아이오닉 5의 핵심 기술인 V2L, 초급속충전 등을 보여주는 영상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측은 "오는 2월 중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