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2 10:05 (화)
롯데건설 "실버주택 단위평면 개발, 마곡 실버주택부터 적용"
롯데건설 "실버주택 단위평면 개발, 마곡 실버주택부터 적용"
  • 허정철 기자
  • 승인 2021.01.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롯데건설 제공
자료=롯데건설 제공

[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21일 "초고령 사회 진입에 대비하는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면서 "실제 주생활이 이루어지는 세대 내부 공간에 초점을 두고 일반 공동주택과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건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이번 상품개발을 진행했다. 3가지 컨셉의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

롯데건설 측은 "우선, 원룸원배쓰 평면모델은 고령층을 위해 침실과 욕실 간의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 컨셉"이라고 했다. 또한 "소셜리빙룸 평면 모델의 경우 외부의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각종 모임을 위한 세대 내 세미퍼블릭 공간을 계획한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비스포크발코니 평면 모델의 경우 세대 내에 프라이빗 파크를 계획한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롯데건설 측은 "이번 상품개발을 통해 일반 공동주택, 요양시설과는 차별화된 실버주택만의 평면컨셉을 정립했다"면서 "이번에 개발된 실버주택 단위평면은 마곡 MICE 복합단지(올해 공급 예정)내 900여 세대로 공급되는 실버주택에 최초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실버주택 단위평면 상품개발을 확장해 공용공간개발과 함께 토탈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라며 "고령층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심하고 장기적인 상품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