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18:46 (수)
[대학로별곡]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 리뉴얼 오픈… 새 시즌 막 올려
[대학로별곡]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 리뉴얼 오픈… 새 시즌 막 올려
  • 백유진 기자
  • 승인 2014.05.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로 공연 중 이례적인 사례로 눈길 끌어

▲담배가게 아가씨 공연 현장
대학로 창작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가 재정비를 거쳐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왔다.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는 송창식의 대표곡인 ‘담배가게 아가씨’를 모티브 삼은 작품이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남자가 동네에서 인기 많은 담배가게 아가씨에게 사랑을 전하는 과정을 그린다. 새로운 시즌의 <담배가게 아가씨>는 지난 시즌에 이어 김지환 연출가가 연출을, 그룹 '넥스트' 멤버 지현수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또한 대학로 공연 최초로 보컬코치를 도입해 공연의 퀄리티를 높였다.

기본 줄거리와 배경은 그 전과 같지만 유나, 현우, 병렬, 진원, 미스변, 유나 아버지, 영민 등 각각의 인물들이 가진 개성을 더욱 디테일하게 살렸다. 스토리의 개연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나 아버지의 과거 장면을 새롭게 삽입했다.

한편 이를 기념하기 위해 그룹 거북이 멤버 지이, 배우 오산하, 그룹 쥬얼리 멤버 박세미, 개그맨 출신 연출가 백재현, 슈퍼스타K4출신 가수 연규성 등이 참석한 VIP 시연회를 열기도 했다.

대학로 연극 관계자들은 “한 번 극을 올리고 난 후에는 비용문제 때문에 수정을 잘 하지 않는 것이 대학로의 현실”이라며, “<담배가게 아가씨>의 리뉴얼 오픈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모습의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는 혜화동 소리아트홀 3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