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22일 "법인 대상 충전기 무상 렌탈 서비스를 운영한다"면서 "에스트래픽과 제휴해 충전기 설치부터 관리, 철거까지 충전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측은 "이같은 특화 서비스(EV 충전 솔루션, EV Charge Solution) 운영을 통해 전기차 구매 법인의 충전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이라면서 "아이오닉 5 등 신규 출시 전기차 구매 법인 대상 전기차 충전기 설치 및 무료 대여 서비스에 나선다"고 전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와 에스트래픽은 'EV Charge Solution' 이용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급속(100kWh) 또는 완속(7kWh) 충전기를 별도의 비용 없이 설치해주고, 약정기간 동안 무료로 대여해준다. 구매 대수에 따른 제한 없이 충전기 설치가 가능하다. 계약 기간 내 별도의 보수 및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약정기간인 5년 이내 특정 사용량만 충족시키면 되는 조건이다.

급속 충전기의 경우 5년 이내 총 45만kWh(월평균 7500kWh, 165만 원 상당), 완속 충전기의 경우 5년 이내 총 2만 7000kWh(월평균 450kWh, 7만2000 원 상당)를 사용하는 조건이며 제공받은 약정 기간 내 사용량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에는 별도 페널티 없이 추가 5년 계약 연장도 가능하다. 

단, 법인 택시 업체의 경우 주행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급속 충전기 사용 시 약정기간 내 총 42만kWh 사용 조건이 적용되며, 약정기간 5년(월평균 7000kWh) 또는 약정기간 7년(월평균 5000KWh)중 유리한 것으로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