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회장. /사진=효성.
조현준 회장. /사진=효성.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효성그룹의 지주사 효성은 30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해 고객과 사회, 주주의 요구에 선제대응한다"고 밝혔다.

효성에 따르면 전날 이사회를 열어 ESG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관련 경영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환경보호, 사회적 안전망 등에 대한 고객과 사회, 주주의 요구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경영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ESG 경영은 효성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아이덴티티"라며 "환경보호와 정도경영, 투명경영을 확대하고 협력사들과 동반성장함으로써 주주들과 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100년 기업 효성'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효성 측은 "ESG경영위원회는 기존 투명경영위원회가 수행해 온 ▲특수관계인 간 거래 심의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경영사항 의결 등의 역할 외에도 ▲ESG 관련 정책 수립 ▲ESG 정책에 따른 리스크 전략 수립 ▲환경∙안전∙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투자 및 활동 계획 심의 등의 책임을 맡는다"면서 "ESG경영위원회는 김규영 대표이사와 정상명·김명자·권오곤·정동채 사외이사 등 5명으로 구성된다"고 전했다.

효성 측은 "첫 위원장은 현 투명경영위원회 위원장인 정상명 사외이사(전 검찰총장)가 그대로 맡는다"면서 "효성과 별도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 주요계열사들도 대표이사 직속의 ESG경영위원회를 상반기 중 설치해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