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16일 " '신한퓨처스랩 7-2기' 모집을 시작한다"면서 "이날 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퓨처스랩은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5월 첫 출범 이후 올해 상반기 7-1기 까지 총 25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현재까지 국내외 육성기업에 약 396억원을 투자했다. 특히 올해 7-1기부터는 전사적으로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SG 영역을 신설하고 관련 스타트업을 선발,육성하고 있다. 이번 7-2기에도 스마트팜, 친환경 소재, 위생 살균 기술 등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ESG 평가 전문기관들과 협업해 ESG 육성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번 선발에는 LG전자, LG CNS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와 아모레퍼시픽(뷰티), 엔씨소프트(미디어콘텐츠), 더존ICT그룹(ICT), GS샵(유통) 등 파트너사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미래사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공동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측은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S-Membership 프로그램과 함께 신한금융 그룹사 및 대기업 파트너사와 협업의 기회가 제공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는 'Investor Communication(가칭)', '우수 스타트업 애널리스트 리포트 발간' 등 그룹의 다양한 역량을 활용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신설해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신한금융 측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