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골프 유망주들이 기량을 겨루며 차세대 골프 주역을 발굴하는 ‘2014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 골프팀선수권대회’가 오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양일간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한다.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2014년 현재 선수등록을 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천재지변 및 부득이 한 경우로 경기 일정이 일부 중단될 때에는 최소한 1일 18홀 경기를 참가선수 전원이 완전히 종료했을 때 대회가 성립된 것으로 한다.

단체전 초등부, 중등부는 각 부 1개팀을 2명으로 구성해 매일 2명의 그로스 스코어를 합산하고,  고등부는 1개팀을 3명으로 구성해 매일 3명 중 2명의 좋은 그로스 스코어를 합산해 36홀(2일간) 스트로크 플레이 후 가장 적은 스코어를 가진 팀이 우승하게 된다.

개인전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스트로크 플레이에 의거해 경기 완료 후 스코어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미래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SBS골프채널이 2005년부터 10년째 주최하고 있는 대회다.

매년 국내 골프 꿈나무들이 꼭 참가하고 싶은 대회 중의 하나로 이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스트로크 플레이(stroke play)는 스트로크 수의 다소로 승패를 겨루는 경기.  정해진 라운드의 각 홀의 스트로크 수의 합계(그로스 스코어)가 제일 적은 선수가 승자가 된다.  또한 그로스 스코어(gross score)는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규정된 라운드의 각 홀의 합계 스코어로 토털 스코어(total score)라고도 한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