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입원이나 간단한 수술력 있어도 가입 가능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9일 "단기 입원이나 수술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 '간편한원투 333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이 상품은 5일 이내 짧은 입원이나 수술력이 있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기존 간편심사보험의 3가지 계약전 알릴의무 사항 중 '3년 내 입원∙수술 여부'를 '3년 내 6일이상 입원∙30일이상투약 여부'로 변경해 치료 이력에 따른 유병 고객의 상품 가입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병자에게 특히 고민이 되는 심뇌혈관질환을 비롯해 123 대질병수술 및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등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이 가입하는 건강보험과 비슷한 수준까지 보장키로 했다. 15세부터 80대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보험기간은 5, 10, 15, 20, 30년 만기 갱신형 또는 90, 95, 100세 만기 세만기형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세만기형으로 가입할 경우 만기까지 보험료 변경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 조건을 선택할 경우 일반형 대비 평균적으로 15~20% 낮은 보험료로도 가입할 수 있다.

현대해상 박재관 장기상품 2 파트장은 "이번 신상품은 간편보험시장의 확대 및 상품 다양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보험가입 효용이 큰 유병자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 선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