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파운드. /사진=잉글랜드 은행(BoE) 홈페이지 캡처.
영국 파운드. /사진=잉글랜드 은행(BoE) 홈페이지 캡처.

[초이스경제 이문숙 기자]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지난 5일(현지시간) 언급한 통화 정책의 "약간 긴축" 전망을 반영하여 파운드화는 9일(현지시간) 유럽 단일 통화에 대해 2020년 2월 이후 더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다고 AFP 통신은 보도했다.

2020년 2월 26일 이후 처음으로 9일(현지시간) 07:00GMT(파리 09:00)경 1유로당 84.69펜스를 터치한 후 영국 통화는 09:15GMT(파리 11:15)경 유로에 대해 84.71펜스로 0.08% 상승했다. ING의 분석가는 "통화 거래자들은 영란은행의 '매파적' (더 확고한 통화 정책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경계를 나타내는 용어) 정책에 대한 새로운 기여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5일(현지시간) 마지막 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향후 2년 동안 기관이 계획한 "약간 긴축 정책"과 영란은행이 맥을 같이했다. 그러나 영란은행은 현재 매우 유연한 통화 정책을 지속했다.   

달러는 6일(미국 현지시간)에 강세를 보인 후 유로화에 대해 안정적 흐름을 보였다. 이는 미국의 양호한 고용지표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다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 이슈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에 대한 다음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는 Commerzbank의 울리히 로이트만은 "미국 노동시장의 건전성은 연준의 금리 인상에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일 뿐"이라며 "미국 달러 가치는 이날 유럽 통화에 대해 소폭 절상됐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장중 회복세를 보였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