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B우리캐피탈
사진=JB우리캐피탈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JB우리캐피탈은 13일 "7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또 발행한다"면서 "환경개선과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일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JB우리캐피탈에 따르면 이번 발행은 미래에셋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았다. 1년6개월물 200억원, 2년물 200억원, 3년물 200억원 및 5년물 100억원 등 모두 700억원의 채권이 다양한 만기 구조로 발행됐다. 이번 발행된 ESG 채권은 친환경 분야와 사회 취약계층 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한 지속가능채권에 해당한다. JB우리캐피탈은 앞서 지난 4월 1000억원 규모의 지속가능채권 발행으로 ESG 채권 발행의 포문을 열어젖힌 바 있다. 올해들어 5월 500억원, 지난달 1000억원에 이어 이번 700억원 등 연이은 ESG 채권 발행에 성공하며 총 3200억원의 자금을 ESG 채권을 통해 조달하는 성과도 올렸다. 한국신용평가는 이번 채권을 포함해 현재까지 발행한 JB우리캐피탈 모든 지속가능채권에 대해 ESG 인증평가 최고등급인 'STB1'을 부여했다.

JB우리캐피탈 관계자는 "한국신용평가 측도 JB우리캐피탈의 지속가능채권에 대해 프로젝트의 적격성은 물론 관리 및 운영체제 투명성이 높고 관리체계가 대한민국 정부와 국제 가이드라인 원칙(ICMA)에 탁월하게 부합하는 것으로 평가할 정도"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과 환경개선 관련 분야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속적인 ESG 채권 발행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