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측 "이를 계기로 하반기 중남미 수출시장 적극 공략"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는 20일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칠레시장에 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중남미 수출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자사 칠레대리점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중남미 지역 최초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공식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8월 코란도 및 지난 3월 올 뉴 렉스턴 온라인 론칭 행사에 이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론칭 행사 역시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번 행사에는 8000여 명이 동시에 접속하며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칠레대리점은 공식 론칭에 앞서 지난 11~12일 양일간 산티아고 비다소아 호텔 (Hotel Bidasoa)에서 미디어 간담회 및 시승회를 진행했다.

쌍용차 측은 "지난 4월 새롭게 출시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출시를 통해 칠레를 중심으로 중남미 시장의 하반기 수출 물량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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