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 롯데쇼핑
사진=하나은행 · 롯데쇼핑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하나은행은 "금융 라이브커머스·빅데이터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등 금융 및 유통 결합으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적극 확대한다"면서 "이를 위해 지난 19일 오후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금융 라이브커머스,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제휴상품서비스,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생활금융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 편의 증대와 금융 혜택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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