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30일 '제1회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하고  우수기술 10개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기술을 발굴하고, 우수기업의 기술 개발 및 현장 적용을 지원해 상생협력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롯데건설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과 박순전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해 대상부터 동상까지 상위 5개사로 선정된 각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대상은 ㈜에바가 개발한 전기 설비용량 증설 없이 주차면 전역에 구축 가능한 '전력공유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인프라' 기술이 선정됐다. 이외 기타 수상작들도 건축, 토목, 전기, 설비 등 전 공정에서 마감품질 향상 및 하자를 개선하는 품질향상형 기술과 공사비-공사기간이 줄어드는 원가절감형 기술 등 차별화된 혁신 기술들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 총 4개 분야에서 190건의 기술이 접수됐으며 이 중 독창성, 진보성, 경제성, 현장적용성을 중점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술을 선정했다. 공모전에서 선발된 기술은 대상(1000만원)부터 장려상(200만원)까지 총 38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우수기술(대상~동상)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시공 적용 현장 제공, 기술개발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에바 이훈 대표는 "스타트업 기업은 대기업에 기술을 소개하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 기회가 없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당사 기술을 알리고 적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롯데건설의 적극적인 기술혁신의 발걸음에 맞춰 당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는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에 입상한 모든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건설기술 발전 및 우수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에 앞장서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