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하이트진로는 7일 "올해 들어서만 참이슬 등 소주류의 대 중국 수출물량이 100만 상자를 넘어섰다"면서 "단일국가 기준 한 해 판매 규모가 100만 상자를 웃돈 것은 지난 1994년 일본 수출물량이후 두 번째"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측은 "중국시장에서의 자사 소주류 제품 판매는 지난 2018년 이후 연평균 41%씩 급성장해 왔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중국시장에서 87만8000상자를 팔아 전년대비 약 56%나 급증했는데 올 들어서도 급증세가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특히 중국시장에서는 과일리큐르의 판매가 지난해까지 매년 103%씩 성장, 과일리큐르의 비중이 2017년 14%에서 올해엔 60%로 크게 높아졌다"면서 "진로의 중국식 발음인 '쩐루'가 중국 젊은층 및 여성소비자들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중국판매증가의 주된 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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