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대우건설은 28일 "대구광역시 용계동 일원에 공급하는 '용계역 푸르지오 아츠베르' 잔여세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A1·A2 2개 블록으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99㎡, 21개 동, 총 13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측은 "단지가 조성되는 대구 동구는 대형 개발 이슈가 이어지고 있는 지역"이라면서 "지난해 8월 확정된 K2 군 공항 이전 및 후적지 개발을 통해 각종 인프라가 확충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우건설은 이어 "단지 인근은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가 2022년 준공 예정인 점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가 개발 중인 점 ▲올해 말 대구 4차 순환도로 개통을 앞두고 있는 점 등의 이슈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1호선 용계역을 도보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는 점 ▲화랑로, 범안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탈 수 있는 동대구IC가 인근에 있다는 점 ▲율하체육공원, 수성패밀리파크 등의 녹지가 있다는 점 ▲단지 옆에 금호강이 흐르고 일부 세대에선 금호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 ▲인근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등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는 점 등도 이 단지 주변의 특징이라고 대우건설 측은 설명했다.

대우건설 측은 "이 단지는 여러 평면구조, 커뮤니티시설, 남향위주 설계, 타입 별 3~4bay 설계를 통한 채광과 통풍환경 고려, 드레스룸-펜트리 등의 공간 마련 등의 특징도 지닌다"고 덧붙였다.  

대우건설 측은 "A1블록에는 수영장이, A2블록에는 YBM 잉글리쉬 커뮤니티가 조성된다"며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단지 내 스포츠 시설도 갖춰진다"고 전했다. 

단지에는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된다고 전했다. 무인택배 시스템,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락 등도 설치할 계획이라고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실수요자들의 경우 자신에 맞는 주택인지를 직접 면밀히 체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