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민금융진흥원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은 지난달 30일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용부채관리 컨설턴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서금원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는 1:1로 진행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객 공감대 형성 및 상황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 단계별 서비스 노하우를 교육하고 △고객의 상황에 맞춘 금융정책과 상품정보를 쉽게 안내할 수 있도록 개발한 웹툰형 컨설팅 매뉴얼 활용방법 안내 등을 진행했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습관을 개선하고 대출상환 일정 관리를 통해 △신용이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금융상황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품질을 지속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