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피가로에 따르면 누가 소유, 어떤 가치? 등 관심 증폭

아돌프 히틀러. /사진=다음 영화 캡처.
아돌프 히틀러. /사진=다음 영화 캡처.

[초이스경제 이문숙 기자] 아돌프 히틀러의 시계는 어디로 갔을까? 누가 그것을 소유하고 있을까? 어떤 가치가 있는가?

르 피가로(Le Figaro)의 기자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이 너무 많다. 그들에 따르면 히틀러의 시계는 파리에 있을 수 있다. 바이에른 궁정의 전 공급업체였던 이 Huber 모델은 1930년대에 총통에게 AH 이니셜과 함께 만자가 새겨진 에나멜 독수리가 새겨져 있다. 위에 쓰여진 날짜는 그들에게 설득력이 있다. 그의 출생 날짜, 그가 제국 수상으로 임명된 날짜, 1933년 선거에서 승리한 날짜...

르 피가로에 따르면 이 시계는 24년 동안 존재한다는 흔적이 없었다. 그것을 발굴한 것은 그의 후손들(그것을 되찾은 르클레르 사단의 후계자들)일 것이다. 그 이후로 시계는 뱅돔 광장에서 뤼 드 라 뻬(rue de la Paix)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파리의 지역에서 볼 수 있었다. 기자들에 따르면 "파리 궁전의 황금 아래에 조심스럽게 보관되었을 것"으로 보이며 판매용임을 확신하는 것 같다.

그러나 그러한 품목이 판매 가능할까? 비용은 얼마일까?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적어도 프랑스에서는 "아니오"다. 법적 및 윤리적 이유로 기자들은 명시한다. 또한 불법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나치 전쟁 물품의 판매도 금지된다. 오늘날 이 시계의 공식 사진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시계의 미스터리가 더욱 커졌지만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르 피가로에 따르면 거래를 설정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은 손에서 손으로 거래를 수행하는 것이다. 바이에른 주의 수혜자의 재산인 이 시계는 파리의 큰 궁전의 침묵 속에서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기자들에 따르면 약 20명의 아마추어만이 그것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가장 좋은 윤리적인 해결책은 후원자가 시계를 손에 넣고 기념비에 기부하는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