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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임직원 금융윤리인증제도 도입...고객중심 경영 강화
미래에셋증권, 임직원 금융윤리인증제도 도입...고객중심 경영 강화
  • 최미림 기자
  • 승인 2021.10.06 14: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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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임직원 금융윤리인증 제도를 도입, 고객 중심 직업윤리를 재확립키로 했다"면서 "이를 위해 지난 5일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인증 협약식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번 도입하는 금융윤리인증 제도는 지난 6월 미래에셋그룹이 고객 동맹 실천선언을 통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상품만 판매하겠다는 약속과도 연결된다. 금융윤리인증제도 도입은 앞서 모든 임직원이 고객 중심의 직업윤리를 재확립하겠다고 선언한 뒤 시행하는 첫 제도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미래에셋증권 임직원들은 매년 윤리에 관한 교육을 이수하고 소정의 시험을 거쳐 윤리 인증을 거치도록 했다. 한국금융소비자학회가 금융윤리인증위원회를 설치하고 교육 및 평가 내용을 검증하는 역할을 한다. 금융윤리 교육과정은 직무윤리, 상황 윤리, 전문가 정신, 고객에 대한 의무, 금융분쟁 사례, 근무윤리 등 금융회사 임직원으로서 알고 지켜야 할 내용으로 구성된다. 인증을 통과한 임직원에게는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키로 했다. 금융윤리인증을 받은 직원에 한해 금융상품을 제조 또는 판매케 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고 금융회사에 대한 신뢰가 무엇보다도 중요해진 상황에서 미래에셋증권과 한국금융소비자학회가 국내 최초로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한 단계 더 고객 중심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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