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 '아쉬타몰점' 오픈
현지 에라자야 그룹과 손잡고 동남아 최대시장 공략 나서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SPC그룹은 11일 "파리바게뜨가 인구 2억 7000만 명의 동남아 최대시장인 인도네시아 공략에 나선다"면서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Jakarta)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진출국이다. 지난 1월엔 현지 파트너사인 에라자야 그룹과 인도네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 아쉬타몰점은 수도 자카르타의 최대 상업지역인 '수디르만 중심상업지구(SCBD)'에 들어선다.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향후 현지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운영을 맡은 에라자야 푸드 & 너리쉬먼트(Erajaya Food & Nourishment)소속의 가브리엘 할림은 "파리바게뜨의 기술력과 고품질 원료로 만든 제품,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인도네시아 제빵외식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에라자야 그룹과 협력해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