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측 "중국 진출 국내 패션 기업 최초 1000억 돌파"
올해 광군제 하루 매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

중국 광군제 라이브 방송. /사진=이랜드
중국 광군제 라이브 방송. /사진=이랜드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이랜드는 "중국 진출 국내 패션 기업 최초로 광군제에서 하루 10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랜드에 따르면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 5.63억 위안(약 104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작년 한화 약 800억원 매출과 비교해 30% 이상 성장한 수치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 

이랜드 측은 "여성복 '이랜드'와 아동복 '포인포'가 나란히 1억 위안 브랜드에 입성했다"며 " '한국 패션 유일'의 실적"이라고 전했다. 

이랜드 측은 "온라인 채널 다각화에 성공하며 집객 수 대폭 증가를 실현했다"면서 "자체 보유한 고객 빅데이터와 AI 인프라 등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온라인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광군제 매출이 매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고 있다"면서 "디지털 체질 전환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중국 이랜드는 올해 라이브 커머스 강화와 500만 신소매 플랫폼 고객을 바탕으로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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