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사진=뉴시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롯데그룹은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 UAM) 사업에 진출해 향후 차별화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지주와 롯데렌탈은 이날 인천 운서동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2021 K-UAM Confex' 첫날 행사에서 인천광역시, 미국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모비우스에너지 등과 '인천 도심항공교통 실증 비행' 7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내년부터 UAM 실증 비행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비행체 분야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비행체 개발), 모비우스에너지(배터리 모듈 개발), 한국 민트에어(비행체 운영) 등이 담당키로 했다. 인천시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시험 비행과 사업 운영 지원을 맡기로 했다. 롯데렌탈은 항공과 지상을 연결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을 중점 추진하고, 버티포트(UAM 이·착륙장)와 충전소 등 제반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도 관여키로 했다. 롯데지주는 그룹 내 역량과 네트워크를 결집해 실증 비행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기로 했다.

롯데 측은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은 물론, 저탄소 미래를 선도하는 중장기 비전을 강화한다"며서 "향후 도심항공교통(UAM)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실증 비행이 성공할 수 있도록 그룹 역량을 중점 투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