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지난 24일 인천 송도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 인천'에서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1 멤버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딥테크·바이오·헬스케어·스마트시티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보육, 투자,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해 11월 1기 출범 이후 총 108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IR컨설팅을 지원해 선발기업 중 50%인 51개사가 총 705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으며, 선발 시점 대비 기업가치는 평균 66% 성장했다. 특히 글로벌 트랙에 선발된 기업들은 총 11개국에 23개 해외법인 설립, 총 274억원의 해외투자 유치, 글로벌 MOU 37건 체결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해외 스타트업 6개사를 멤버사로 선발해 국내 진출도 지원하고 있다.

신한금융 측은 "이날 행사에는 스타트업 멤버사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 셀트리온, Google for Startups 등 민관 협력 파트너들도 참석해 사업성과 및 성장비전에 대해 공유했다"고 전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동안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을 글로벌 스타트업의 거점으로 만들어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