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영 팀장' 조직 총책 검거 경찰관 5명 · 유공 시민 4명 등 총 9명 선정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과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1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제1회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신한금융그룹 측이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지난 7월 경찰청-신한금융그룹 간 민생 금융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만들었으며, 양 기관은 전기통신금융사기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 예방 및 범인 검거 유공자를 분기당 10명 이내로 선발해 수상하기로 했다. 

수상자로는 필리핀에서 코리안데스크로 활동하며 '김미영 팀장' 사칭 전화금융사기 범죄조직 총책을 검거한 장성수 경감 등 전화금융사기 범죄조직원을 다수 검거하여 범죄 피해 확산을 방지한 경찰관 5명이 선정됐다. 

또한 ATM으로 다액의 현금을 수차례 입금하던 범죄자를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해 각각 6, 7명의 범죄조직원을 검거하게 한 은행 청원경찰 2명, 운행 중 범죄의심 정황을 포착하여 경찰에 신고해 범인을 검거하게 하고 범죄피해를 예방한 택시기사 등 범죄조직원 검거유공 시민 2명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민생금융범죄 예방을 넘어선 근절을 위하여 민-관 협업 체계에서 금융사로서의 더욱 역량을 집중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