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15~17일 온라인 방식으로 '2021 Agile Demo Day' 개최

구자은 미래혁신단장 메시지 영상. /사진=LS.
구자은 미래혁신단장 메시지 영상. /사진=LS.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LS그룹은 17일 "구자은 회장이 단장을 맡고 있는 LS그룹 미래혁신단이 지난 15일부터 이날까지 3일간, 그룹의 중점 과제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2021 LS 애자일 데모 데이(Agile Demo Day)'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LS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애자일 데모 데이를 개최해 지주사 내 미래혁신단과 주요 계열사들이 협업을 통해 도입한 애자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비대면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의 주제는 'Get Agile Right(애자일을 제대로 하자)'로, 미래혁신단은 ▲애자일 혁신 방향성에 대한 당부를 담은 구자은 회장 메시지 ▲직원들의 애자일 여정을 인터뷰한 'LS Agile Journey'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퀴즈인 '애자일 게임' 등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구 회장은 지난 16일, 안양 LS타워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애자일 게임에 참여해 애자일 혁신을 주제로 한 문제를 출제하고 참여한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고 LS 측은 전했다.

구 회장은 메시지에서 "LS가 더욱 성장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기존의 차별화를 넘어 '추가적인 차별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의 Pain Point(고충점, 불만사항)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하고, 이는 단순한 문제 해결 과정이 아니라 고객에 대한 관찰과 경험을 통해 꾸준히 탐험하고 발견함으로써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어 "애자일을 통한 추가적인 차별화 과정에는 기존의 가치와 새로운 가치들의 수많은 충돌이 존재하겠지만, 애자일 혁신을 추진하는 조직과 그렇지 않은 조직 간에 서로 이해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공존의 문화'를 형성하며 보다 성숙한 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