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측 "고령층 금융 접근성 강화 위해 대형화면 도입"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업무안내 서비스기기 'AI 컨시어지'를 서울 서소문 디지로그 브랜치에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AI 컨시어지는 기존 순번발행기와 달리 얼굴 인식, 열화상 카메라, 음성인식 마이크 등 기술을 활용해 고객을 맞이하고 안내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환율, 날씨, 미세먼지 등 다양한 생활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신한은행 측은 "특히 고령층 고객들의 키오스크 사용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대형 화면을 도입했다"며 "AI 컨시어지 기기 도입과 더불어 AI 은행원을 활용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어렵고 생소한 금융 업무를 AI 은행원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안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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