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지주
사진=신한금융지주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에 따라 조직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인증하는 제도다. 그런가하면 '부패방지경영(ISO37001)'은 효과적으로 부패방지를 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신한금융 측은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내부 규정과 제도, 시스템에 대한 심사 및 실무자 면담을 거쳐 이번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면서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내부 통제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최근 주목 받고 있는 ESG 항목 중 '지배구조(Governance)'에 대한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고 전했다. 

신한금융지주 왕호민 준법감시인은 "이번 국제 인증은 신한금융 전 직원이 준법·윤리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라며 "신한금융은 준법·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과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