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기관에 흩어진 나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관리하는 서비스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이하 국민은행)은 5일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마이데이터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나의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마이데이터 본 오픈을 통해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을 통한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이프유' 등을 제공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KB마이데이터 시범 시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왔다고 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인증 수단으로 KB모바일인증서를 활용해 쉽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이 보유한 역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더욱 풍성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미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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