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업 역량과 자금조달 능력을 융합한 부동산 개발사업 '맞손'
롯데 "지속가능한 부동산 개발사업 발굴로 디벨로퍼 역량 강화"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미래에셋증권과 '부동산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과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최현만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자기자본 10조원을 돌파한 국내 유일의 금융투자회사로, 단순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신규 투자처 발굴 등 부동산 개발사업 전 단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롯데건설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개발사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공동 출자를 통한 투자 법인 회사를 설립하고, 국내를 포괄한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롯데건설은 프로젝트의 사업계획 수립과 설계 검토, 시공 및 공사관리 업무를 제공하고, 미래에셋증권은 자금조달 및 금융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대표이사 하석주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사업구도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향후 선진 국가 등 신규 시장에 진출하여 지속 가능한 부동산 개발사업을 발굴해 종합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사 공동 발전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최현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다양한 부동산 개발사업 실적 및 검증된 자금조달 능력과 롯데건설의 독보적인 글로벌 종합 건설회사로서의 역량을 융합해 혁신적인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