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바켓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풍성한 창업 혜택을 내걸고 있다.

이들은 시설 무상 임대, 파격적인 창업 특가, 체계적인 무료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 혜택을 제공해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셀프형 세계맥주전문점 맥주바켓은 1500만원 상당의 워크인 쿨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기자재 중 가장 가격대가 높은 워크인 쿨러를 지원받기 때문에 창업자는 창업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워크인 쿨러는 냉장 보관은 물론 내부에 넓은 저장 공간이 있어 제품 정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냉장 시스템으로  맥주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해 준다.

맥주바켓은 주류 업체 최초로 워크인 쿨러를 도입해 가맹점 운영을 편리하게 하도록 했다.  맥주바켓은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를 성공시킨 인토외식산업의 제2 브랜드이기 때문에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지원책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할리우드 컨셉의 스몰비어 할리비어는 파격적인 창업 특전을 내걸었다.  할리비어는 가맹점주 교육비와 홍보, 판촉, 소품 등에 할리비어 지원 특전을 적용해 활발하게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창업자금 조달이 힘든 소자본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무이자 창업 대출도 지원한다. 이로 인해 15평형대 매장을 4000만원 이하로 오픈 할 수 있다. 

할리비어 창업 특전은 20호점 가맹점까지만 적용된다.  할리비어는 다양한 할리우드 영화 속 아이템으로 꾸며진 매장과 스몰비어 최초로 선보인 갈릭치즈,  베이컨칠리 등 토핑이 올라간 감자튀김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토털생활서비스 브랜드 핸디페어는 2000만원대로 창업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핸디페어는 도배,  페인트,  인테리어 등 주거생활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모든 가맹 창업자에게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기술 및 서비스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핸디페어의 자체 소셜네트워크 HNS를 활용해 다른 가맹점주들과의 협업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인테리어와 같은 큰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인건비 부담이 적다.  핸디페어는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안정적 창업아이템으로 창업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