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우수 대학생 295명 지원

▲ 2015 KEB HANA 장학금 수여식

 

[초이스경제 김슬기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현지 저소득 가정 우수 대학생 29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2015 KEB HANA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30일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에 따르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2015 KEB HANA 장학금'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현지 명문 대학 재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저소득가정 학생 295명에게 미화 10만 달러 (1억15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됐다.

지난 19~20일에는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 소재 대학 장학생(200명)에 대해 KEB하나은행 호치민지점과 하노이지점에서 추천학교를 방문하여 장학증서, 장학금 및 기념품 수여식이 있었다. 필리핀 장학생(25명)과 인도네시아 장학생(70명)에 대한 수여식은 KEB하나은행 마닐라지점과 인도네시아 KEB HANA BANK(현지법인)에서 대학관계자와 장학생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일과 25일 이뤄졌다.

베트남 KEB HANA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재단 진성오 상근이사는 "이 장학금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루는데 작은 디딤돌이 되어 장학생 여러분이 베트남 발전의 큰 초석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정치/경제/문화 등 많은 분야의 한국과 베트남 우호 증진에 KEB HANA 장학생이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2005년 KEB하나은행의 전액 출연으로 설립된 자선 공익 재단법인으로, 국내외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하나금융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10월 26일 국내 저소득 가정 우수학생 319명을 하나장학생으로 선발했는가 하면, 국내 대학(대학원 포함)에 재학중인 개발도상국 출신 외국인 유학생 중 재정 사정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글로벌장학금’ 및 다문화 사회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문화 주부 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