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개팀 추첨에 총 675개팀 신청 쇄도하며 10:1 넘는 경쟁률 기록

[Advertorial 기사는 초이스경제 홈페이지에만 게재되며 포털사이트에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www.uplus.co.kr)는 ‘U+프로야구와 함께하는 2018 사회인 야구대회’ 64개 참가팀을 확정, 양주 스트라이크존 볼파크에서 ‘LG유플러스 레드칙스’와 ‘타마시이’ 팀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사회인 야구팀을 가리는 2개월 간의 대장정에 본격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는 U+프로야구와 함께하는 사회인 야구대회는 사회인들의 생활체육 야구 참여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LG유플러스 주최 및 중계, 스트라이크존과 더 넘버스 주관으로 기획됐다. 총 64개팀 추첨에 675개 팀 신청이 쇄도,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해 첫 회부터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인기 사회인 야구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10일(화)에 공식 유튜브 채널 생중계로 참가 팀 추첨을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64개팀은 녹다운(KNOCK-DOWN)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본선에 진출하는 8개팀은 8강전부터 6월 9일(토), 10일(일) 양일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본선 경기를 진행,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되고 결승전은 중계된다.
* 짜여진 대진표에 따라 예선부터 연거푸 이기면 결승까지 올라가지만, 한 번 지면 탈락하는 대전 방식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개막식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라는 대회 컨셉에 맞춰 올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가족이 된 신입사원들의 개회사에 이어 개막전에 참가하는 ‘LG유플러스 레드칙스’와 ‘타마시이’ 팀을 대표하는 어린이들의 시타 및 시구로 21일(토)에 진행됐다. 

‘LG유플러스 레드칙스’와 ‘타마시이’ 팀은 2시간의 접전 끝에 최종 14대 5로 ‘타마시이’팀이 승리했다. ‘타마시이’ 주장 김철환 씨(수원시, 만 35세)는 “팀원들이 연습한 만큼 제 실력을 펼쳐 결승전까지 가고 싶다”라며 “다음 예선전에도 집중해서 좋은 결과 있도록 할 것”이라고 경기 승리 후 소감을 밝혔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국내 사회인 야구 대회 최고 수준인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며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3•4위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외에도 경기 수훈선수상, 데일리 포토제닉상, 플레이볼상 등 매 경기 종료 후 다양한 개인별 시상을 진행해 경기 외의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김새라 상무는 "첫 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야구팀의 참가 신청이 쇄도해 국내 사회인 야구의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고척돔에서의 경기 기회를 잡고, 팀원들간 친목도 더욱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U+프로야구는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U+만의 독점 중계 영상 ‘포지션별 영상’ ▲실시간 중계 중에도 지난 득점장면 돌려보는 ‘득점장면 다시보기’ ▲팀간, 투수-타자간 전적 비교 데이터로 경기를 더 흥미롭게 ‘상대 전적 비교’ ▲U+프로야구 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 새로운 기능으로 개편돼 출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