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중소형 OLED 수주 증가 예상"...투자 판단은 신중해야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디스플레이 업계의 실적 전망과 관련해 2분기에는 다소 부진하겠지만 3분기 이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8일 신한금융투자는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영업적자가 3088억원으로 기존 추정치인 2130억원 대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주요 6개 업체의 영업적자는 600억원으로 컨센서스(추정치 평균) 대비 부진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하반기 이후에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신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중소형 OLED 패널 주문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소현철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 삼성디스플레이의 영업이익은 2분기 영업적자 2500억원에서 흑자전환한 92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LG디스플레이의 경우 중국 광조우 OLED TV 라인 가동과 중소형 OLED 패널 사업 개선으로 3분기 영업이익 510억원으로 흑자전환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삼성SDI와 덕산네오룩스도 3분기 중소형 OLED 패널 수요증가로 인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면서 "전기차 산업의 모멘텀이 개선되고 있어 특히 삼성SDI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