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허정철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은 28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가게 인테리어 개선이 필요한 영세 자영업자 30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금원에 따르면 이 사업은 미소금융을 받은 영세 자영업자에게 사업장 개선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금융권 사회공헌기금인 새희망힐링펀드 재원 예술 분야 사회적기업인 에이컴퍼니와 협업을 통해 실시했다. 사업에는 회화, 동양화, 시각디자인 등을 전공한 청년작가 8명이 참여했다.

서금원 측은 "지난 6월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을 이용한 전국 자영업자 중 간판, 메뉴판 등 사업장 개선이 필요한 가게를 모집하고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30곳을 선정했다"면서 "가게 한 곳당 약 500만원의 인테리어 비용, 총 1억5000만원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청년 예술가들은 선정된 자영업자와의 개별 미팅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간판, 시트지, 메뉴판 등을 맞춤형으로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이계문 원장은 "이번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영세 자영업자와 청년 예술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