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까지 접수...우수기업엔 각종 혜택 부여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4일 "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면서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발굴 및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이같은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다.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술 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고, 우수기업의 기술개발 및 현장 적용을 지원해 상생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 개최한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국내기업이면 누구나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소개서 등 관련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품질향상기술, 스마트건설기술, 사회공헌기술(ESG), 원가절감기술로 나눠지며, 7월 서류 평가를 통해 10개 기술을 선정하고, 8월 발표평가를 거쳐 8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0개 기술에 대해 대상(1000만 원)부터 장려상(200만 원)까지 총 38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 현장 제공, 기술개발비 지원(중소기업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통해 파트너사 또는 비파트너사의 우수한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당사 현장에 시험 적용을 통해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