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의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021년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서금원 관계자는 "고객의 대기가 많은 기존 ARS 연결방식에서 상담사 직접연결 방식으로 개편해 50~60%선이던 응대율을 올해 98.7%까지 개선한 점이 평가받은 것으로 여겨진다"고 전했다.

또한 "상담직원 수를 늘리는 한편 다양한 기관의 제공서비스를 연계 안내하는 등 고객서비스 확대에도 노력한 점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계문 서금원 원장은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으로 서금원 콜센터의 고객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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